본문 바로가기
# 리뷰

드라마 봄밤에 나온 분위기 좋은 카페 : 쌍문동 커피(쌍커)

by 청춘예찬_J 2020. 7. 17.

꽤 오래전에 지나가다가 '아니 우리동네에 이런 카페가 생겼네? '하며 알게된 곳이다.

주택을 개조하여 카페로 만든 곳인데,

지금은 골목 사이사이 작고 예쁜 카페와 식당들이 많지만 몇 년 전만 하더라도 그냥 주택가였다.

골목은 어둡고 무서워서 매일 큰길로 다니던 그런 동네.

 

근데 요 몇 년 사이 쌍리단길이라 불리며 엄청나게 많은 변화가 생겼다.

그 첫 타자인(것 같은) 곳이 바로 이 카페

 

쌍문동 커피(쌍커)

 

(개인적으로는 오리지날인 경리단길 빼고는 @리단길이라고 부르는게 오히려 특색없고 별로인 것 같다.

쌍문동이라는 예쁘고 특색있는 이름 놔두고 쌍리단길이라니 ㅋㅋㅋㅋ)

 

집 근처 스타벅스를 갈까 하다가 사람도 없을 것 같아서 정말 오랜만에 '쌍문동 커피'를 찾았다.

 

얼마전에 뒤늦게 봄밤을 정주행 했는데 이곳이 나와서 나홀로 반가워 했었다.

주인공 커플이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던 그 카페, '쌍문동 커피(쌍커)'

 

드라마 <봄밤> 속 '쌍문동 커피'

 

 

내가 마지막으로 방문했을때나, 드라마 속에서만 하더라도 카운터 위치가 사진 속 처럼 창문과 마주보고 있었는데오늘 가보니 리모델링을 해서 우측으로 바뀌었다.

 

그리고 지하에도 자리가 있고, 화장실 옆으로도 확장을 해서 공간이 더 넓어졌다.

 

 

 

메뉴가 굉장히 많다.

일반 커피뿐만 아니라 쌍커 시그니처 커피도 있고 차, 스무디 등등 음료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다.

 

 

카운터 옆에 한지민, 정해인 사인이 붙어 있다.

둘 다 생긴것처럼 글씨도 예쁘게 쓰네..

 

 

내자리 ㅋㅋ

주인공 둘이 앉았던 그 자리

테이블도 의자도 바뀌었지만 어쨌든 창가 앞이니까~

 

그나저나 여름이라 그런지 저 의자가 굉장히 시원하고 좋았다.

천의자는 약간 답답한 감이 있다.

 

 

음료는 주문을 하면 자리로 갖다주신다.

 

나는 카페라떼 주문.

직접 만든건지는 모르겠지만 털실로 짠 귀여운 컵 받침대에 받쳐 주신다.

 

맛있는 라떼♡ 다음에 가면 시그니처 메뉴를 먹어보고싶다.

 

 

다락 처럼 위에도 자리가 있다.

예전엔 위쪽에도 사람들이 많이 앉았는데 오늘은 막아놓은 것 같았다.

 

 

화장실 옆으로 가면 확장을 해서 작은 공간이 하나 더 나오는데

사람들이 있어서 창가쪽은 찍지 못하고 모서리에 귀여운 자리가 있어 그곳만 찍어봤다.

 

커피 내리는 기계를 테이블로 고친것 같다. ㅋㅋ

 

 

밖에 화단도 예쁘게 꾸며놓아서 사진 한 방 찍고

갑자기 내리는 소나기를 맞으며 쓸쓸히 집으로 돌아갔다.

 

 

 

영업시간 

월-금 : 10:00~23:00

토-일 : 11:00~23:00